매력적인 일본 여행지는 여러 곳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남국의 기분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오키나와입니다.
텔레비전에 나오는 연예인들도 자주 오키나와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추천하는 것이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입니다.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이란?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은 1층에서 4층까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재미있게도 4층에서 시작하여 3층, 2층, 1층으로 마치 심해를 잠수 하듯이 즐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4층은 ‘대해로의 초대’라고 해서 오키나와다운 고래상어 기념동상이나 해입문(우민츄 게이트)이라고 하는 것이 있어, 일부의 수조를 바로 위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개방감 있는 레스토랑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3층은 ‘산호초 여행’이라 하여 아름다운 바다 산호초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생물과 오키나와의 담수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생물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일부 생물은 직접 만질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도 어른도 즐길 수 있습니다.
2층은 ‘쿠로시오 여행’으로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의 메인이 되는 ‘쿠로시오의 바다’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고래상어와 난요우만타(ナンヨウマンタ – 가오리)들이 무리 지어 헤엄치는 모습은 정말 장관입니다.
‘상어박사방’ 등 마니아들에게도 반가운 볼거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1층은 ‘심해 여행’으로 오키나와의 심해가 재현되어 있습니다.
현재 인기가 많은 심해생물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는 놀랄 정도로 빨리 시간이 갑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쇼핑도 즐길 수 있어요!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은 단지 둘러보고 끝이 아닙니다.
알찬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돌고래 쇼는 물론 다이버 쇼 같은 것도 있고, 돌고래와 바다거북에게 먹이를 주는 프로그램까지 있습니다.
돌고래와 매너티와 직접 접촉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으므로 다양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블루만타’라는 숍에서는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의 기념품은 물론 오키나와의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