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즐기는 “호텔 애프터눈 티” 추천 7선 -일본정원, 디저트, 찻잔과 함께

일본 호텔 애프터눈 티

일러스트레이터 by matsun

요즘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애프터눈티! 일본에서도 “눈카츠(ヌン活)”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즐거운 여행에서 잠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애프터눈 티는 어떠세요?

일본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인 만큼 이왕이면 일본스러운 공간, 음식, 찻잔등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을 중심으로 알려드릴게요.

Contents

테이코쿠호텔 도쿄(帝国ホテル 東京)
「임페리얼 라운지 아쿠아」 | 도쿄

 

호텔 최상층에 위치하는 「임페리얼 라운지 아쿠아」는 모던하고 격조 높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영국식 스타일의 라운지입니다.

도시 한가운데서 히비야 공원을 바라보면서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테이코쿠호텔 도쿄의 다실 「도코안(東光庵)」에서는 교토의 전통찻집 「이치호도차방(一保堂茶舖)」의 차를 제공하고 있어서 신록의 계절에 일본차의 매력을 충분히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imperialhotel.co.jp/tokyo/restaurant/imperial-aqua/plan/afternoon-tea

호텔 뉴 오타니 도쿄 (ホテルニューオータニ 東京)
「가든 라운지」 | 도쿄

 

일본의 고급 호텔하면 떠오르는 호텔 중 하나로 전통있는 럭셔리 호텔 “호텔 뉴 오타니”의 「가든 라운지」에서는 계절마다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일본 정원을 바라보며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년 내내 시즌마다 테마를 바꿔 애프터눈 티 세트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양한 일본 전통 호텔의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newotani.co.jp/tokyo/restaurant/gardenlounge/

 

더 캐피톨 호텔 도큐 (ザ・キャピトルホテル 東急)
「ORIGAMI」 | 도쿄

  

일본 정치의 중심지인 나가타초에 있는 히에신사(日枝神社)의 숲 근처에 있는 「더 캐피톨 호텔 도큐」.

“종이접기”라는 뜻의 라운지 「ORIGAMI」는 여유있게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서 개방감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무엇보다 매력입니다.

시즈오카의 전통 공예품 스루가 타케 치스지 세공(駿河竹千筋細工)으로 만든 핸드 메이드 오리지널 티 스탠드에 디저트가 보석처럼 담겨져 있고, 찻잔 등은 아리타(有田)산 블루차이나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어 테이블웨어를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3개월마다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세이보리와 스콘을 포함한 디저트 약 7종류와 함께 음료도 약 30 종류가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tokyuhotels.co.jp/capitol-h/restaurant/lounge/plan/66909/index.html

호텔 까르띠아 다자이후 (ホテル カルティア 太宰府)
「루앙(ルアン)」| 후쿠오카

  

다자이후역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있는 일본 전통 건물을 리모델링한 「호텔 까르띠아 오자이후」.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자이후 매화와 야메차의 애프터눈 티」는 후쿠오카현 야메시의 향기로운 차와 다자이후의 매화를 사용한 계절메뉴와 함께 일본 정원을 바라보면서 비일상적인 휴식의 한 때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절마다 제철 딸기와 말차를 사용한 세이보리와 디저트는 귀여운 한입 크기로 12 종류 정도 즐길 수 있으며, 무스·젤리·시폰·쥬레 등의 다양한 식감의 디저트와 현지의 고기나 생선을 사용한 세이보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cultia-dazaifu.com/afternoontea

  

더 리츠 칼튼 후쿠오카(ザ・リッツ・カールトン 福岡)
「Diva」 | 후쿠오카

   

일본에서도 유명한 아리타야키(有田焼)의 찻잔들과 함께 즐기는 애프터눈 티! 「Diva」에서는 하카타의 바다를 바라보며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세련된 공간입니다.

파티시에계의 거장 피에르 에르메 파리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다채롭고 주옥같은 특별한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피에르 에르메 파리가 엄선한 6 종류의 디저트와 함께 초여름다운 그린을 베이스로 한 특제 세이보리를 즐기며 후쿠오카의 화려하고 세련된 세계를 만끽해보세요.

홈페이지: https://diva.ritzcarltonfukuoka.com/menu

리갈 로얄 호텔(リーガロイヤルホテル)
「메인 라운지」 | 오사카

  

한국에서도 팬이 많은 말차! 일본 정원에서 말차와 함께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가 로얄 호텔의 1층에 있는 「메인 라운지」는 높은 천장으로 개방감과 함께 모던한 디자인의 일본 전통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 정원에서의 다과회”를 테마로 “일본×서양”의 다양한 차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계절마다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정원을 바라보면서 말차를 사용한 디저트와 차를 즐기며 우아한 한때를 즐겨보세요.

말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더없이 좋은 애프터눈 티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rihga.co.jp/osaka/restaurant/fair_list/mainlounge-afternoontea-miyabi

한국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SOKION입니다.
현재는 부동산업계에서 택지건물거래사(宅地建物取引士)로 재직 중이며,
알아두면 쓸데있는 일본에 관한 소소한 것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