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요코하마】레트로 감성 가득한 일본 라멘박물관

라멘 좋아하세요? 일본에서는 지역에 따라 유명한 라멘들이 많은데요. 한자리에서 다양한 라멘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게다가 일본의 레트로 감성까지 즐길 수 있는 곳! 세계 최초의 라면 푸드 어뮤즈먼트 파크 “신요코하마 라멘 박물관”을 소개드립니다.

  

Contents

신요코하마 라멘 박물관은 언제부터?

“신요코하마 라멘 박물관”의 시작은 199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계기는, 당시 새로운 비즈니스가로서 발전하기 시작하고 있던 신요코하마를 활기 넘치고 매력적인 거리를 만들고 싶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주말에도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자 예전부터 좋아했던 라멘을 결합시킨 것이 바로 라멘 박물관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전국 각지의 라멘을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것을 컨셉으로, 1994년 3월 6일 오픈했다고 합니다! 벌써 30주년을 맞이하네요.

현재는 라멘을 즐길 수 있는 전문점은 8개가 있고, 그 외에도 찻집과 이자카야, 옛날 과자들을 살 수 있는 곳, 점을 보는 곳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1층에는 다양한 라멘과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이 있고, 원하는 컵라면을 만들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뭔가 정겨운 느낌이 들죠?

1층에 있는 선물 코너!

다양한 라멘을 살 수 있습니다!

세계 라면 전시! 한국어가 보이면 너무나 반갑죠! 제일 눈에 띄는 곳에 진열이 되어 있네요!

어두워지기 전의 하늘은 운치있죠? 레트로와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보기만해도 너무나 맛있어 보이죠? 기간한정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라멘입니다!

주문이 편해졌어요! 한국어도 있으니 안심하세요!

레트로 느낌 가득한 찻집! 추천 메뉴는 “메론소다!!”

커피젤리와 멜론소다입니다~! 메론소다에는 아이스크림과 체리가 올려져 있어요~^^

불량식품 가득할 것 같은 옛날 과자집!

뭔지는 모르겠지만 사진 찍으면 재밌겠죠? ^^;;

주문한 내용으로 컵라면을 만들어주고 있어요~!!

 

찾아가는 법

요코하마는 많이들 알고 계시죠? 그 옆에 “새로운”이라는 “新”이 붙어서 신요코하마(新横浜)입니다. 신요코하마역에서 1~5분 정도 걸으면 라멘 박물관을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하네다공항에서 신요코하마역까지 오는 공항버스를 타면 40분 정도에 도착을 하는데요. 신요코하마는 신칸센도 있어서 도쿄까지 10분정도로 접근성도 완전 좋아요! 일본에 온 날도 좋고, 한국으로 갈 때 가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속버스 및 노선버스 | 오시는 길 | 하네다 공항 여객 터미널 (tokyo-haneda.com)

한국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SOKION입니다.
현재는 부동산업계에서 택지건물거래사(宅地建物取引士)로 재직 중이며,
알아두면 쓸데있는 일본에 관한 소소한 것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