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익스피디아 쿠폰 받기≫ 예약시 할인을 받아보세요!!

【홋카이도 여행】겨울의 홋카이도 관광명소 특집!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신비적인 세계 8선

일본 최북단에 위치하는 홋카이도에서는 극한 추위를 살린 축제와 추위 때문에 자연적으로 생긴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본 사람들도 한번은 가보고 싶다고 꿈꾸는 겨울의 홋카이도 관광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ontents

삿포로 유키 마츠리(さっぽろ雪まつり)│삿포로(札幌)

홋카이도의 중심지 삿포로에서 개최되는 ‘삿포로 유키 마츠리(삿포로 눈 축제)’는 국내외에서 200만 명이 찾아가는 겨울의 대표 축제입니다.

오도리공원(大通り公園) 약 1.5km에 걸쳐 크고 작은 눈과 얼음 조각상이 전시되며 밤에는 라이트업이 된 모습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 스케이트장이나 홋카이도 명물 요리의 매장도 있어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사람들이 찾아가는 인기 행사입니다.

 

https://www.snowfes.com/

시코츠 호수(支笏湖)│치토세(千歳)

일본 굴지의 수질을 자랑하는 시코츠 호수(시코츠코)에서는 매년 겨울에 ‘시코츠 호수 효토 마츠리’가 열리며 호수의 물을 스프링클러로 뿌려 만드는 크고 작은 다양한 얼음 조각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낮에는 시코츠 호수 블루라고 불리는 신비적인 푸른색으로 비치는 모습, 또 밤에는 컬러플한 라이트업으로 환상적인 모습이 예쁘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온천도 많아 식은 몸을 데우고 가는 관광객도 많은 것 같아요~!

 

https://lake-shikotsu.jp/

 

시카리베츠 호수 코탄(然別湖コタン)│시카리베츠(然別)

홋카이도에서 제일 표고 높은 데에 위치하는 시카리베츠 호수(시카리베츠코). 겨울철에는 얼은 시카리베츠 호수 위에 60일간 한정으로 환상의 마을 ‘시카리베츠 호수 코탄’ 이 나타납니다.

아이스돔의 조형미를 감상하고 아이스바에서 얼음으로 만든 컵으로 술을 마시고, 또 360도 자연 풍경 속에서 빙상 노천 온천을 즐기는 등 여기만의 비일상적인 체험을 즐겨보세요~!

 

https://kotan.jp/

소운쿄(層雲峡)│가미카와초(上川町)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온천지 중 하나인 소운쿄에서는 1월부터 3월 중순까지 홋카이도 3대 축제 중 하나 ‘소운쿄 효바쿠 마츠리’가 열립니다.

얼음으로 된 건축물과 조각들이 라이트업 된 모습이 엄청 예쁘고 ‘일본 야경 유산’에도 지정됐다고 해요!

길이 80m의 얼음의 터널에서는 머리 위를 장식하는 고드름의 샹들리에를 꼭 놓치지 마세요~!

 

https://sounkyo.net/event/detail.html?content=20

시로히게노 타키(白ひげの滝)│비에이(美瑛)

바위 사이에서 다이너믹하게 흘러내린 물줄기가 흰 수염처럼 보인다고 해서 이름이 지어진 시로히게노 타키(흰 수염 폭포).

겨울철에는 눈의 흰색과 바위의 검은색 대비가 뚜렷해지며 또 폭포의 물보라와 김이 수목에 무빙(霧氷)을 빚어내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흰 수염 폭포 아래를 흐르는 비에이 강 ‘블루리버’도 또 하나의 감상 포인트입니다~!

시로카네 아오이이케(白金青い池)│비에이(美瑛)

시로가네 아오이이케(청의 호수)는 사계절마다 다른 얼굴을 보여 주는 인공 호수로, 청의 호수는 일본 사람들도 입을 모아 꼭 한 번은 보고 싶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12월부터 3월까지는 호수인지 못 알아챌 정도로 눈이 쌓인다고 하니까 신비적인 푸른색의 호수와 눈이 쌓인 낙엽송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11월 혹은 4월쯤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11월 1일부터는 라이트업이 시작해 낮과는 다른 비일상적인 푸른 세계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칸 호수(阿寒湖)│구시로(釧路)

홋카이도 굴지의 경승지 아칸 호수(아칸코)에서는 겨울철에만 수면 위에 피어나는 얼음꽃 ‘프로스트 플라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얼어붙은 호수 표면에 서리 결정이 생기며 새벽에 갈수록 그게 자라면서 예쁜 꽃을 피운다고 해요.

누카비라 호수(糠平湖)│가미시호로초(上士幌町)

원시림에 둘러싼 인공댐 호수 누카비라 호수(누카비라코)는 특히 가을에서 겨울에 걸쳐 인기가 많은 관광 명소입니다.

겨울에는 호수 바닥에서 솟아 나온 가스가 호수 표면에 닿기 전에 얼어서 만들어지는 ‘아이스 버블’이라는 현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언 호수에 갇힌 비눗방울처럼 생긴 기포가 일대를 장식하는 모습이 마치 물속의 예술작품이라고 합니다~!

 

PR 홋카이도여행 추천!

Klook.com

도쿄사는 여행사 직장인.
국내 여행을 맛집 찾기 위주로 갈 정도로 맛있는 음식과 술을 사랑합니다!
일본 맛집 투어는 저한테 맡겨보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