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by matsun
한국 분들이 여행으로 많이 다니시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의 오마카세 맛집 특집!
인기 고급 스시집을 3개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쿄 <스시 기노시타(鮨きのした)-롯폰기(六本木)>
미식가들에게 주목을 받는 스시 기노시타는 맨션 안에 들어가 있는 고급 스시집이에요. 자리는 단 6개만 있으며 어른들의 비밀장소 같은 프라이빗 공간에서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일류 스시집에서 많은 경력을 쌓은 사장님이 전통과 창의성을 융합시킨 일품요리와 스시를 제공해 주신다고 합니다.
주류도 많이 마련되어 있으니 평소에 술을 드시는 분들은 추천을 받고 두 배로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도쿄 <긴자 린 니시무라(銀座 凛 にしむら)-긴자(銀座)>
본격적인 에도마에 스시(江戸前寿司)를 만날 수 있는 긴자 린 니시무라.
이 가게도 자리는 카운터석 6개만 있으며 눈앞에서 사장님의 섬세한 솜씨와 작품 하나하나를 직접 볼 수 있어요.
매일 아침에 쓰키지(築地) 도매시장에서 구매한 신선한 생선으로 최고급 오마카세를 제공해 주신다고 합니다~!
도쿄 <스시 토우(鮨十)-니시아자부(西麻布)>
니시아자부 사거리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위치하며 세련된 외관이 눈길을 끄는 스시 토우.
고급스러우면서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잠깐의 휴식 시간을 취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에요.
이 가게는 샤리(밥)에 대한 고집이 어마어마한데요.
오마카세 스시를 위해서 직접 개발한 ‘나가이 스시 토우마이(ながい鮨十米)’라는 자체 브랜드 쌀을 사용하며 오랜 시간 숙성시킨 아카즈(赤酢)와 신맛이 강한 고메즈(米酢)를 생선마다 어울리는 걸로 제공해 주신다고 합니다!
오사카 <스시 사자라(すし礫)-기타신지(北新地)>
오사카를 대표하는 번화가 기타신지에 위치하면서 편하게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스시 사자라.
제철 음식으로 만든 일품요리와 스시, 그리고 사장님의 부드러운 성격 때문에 팬도 많고 혼자서도 가기 편한 스시집이라고 합니다!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코스 구성도 여기만의 매력이에요~!
오사카 <스시토 사카나 하야미(鮨と肴 はやみ)-기타신지(北新地)>
교토에 있는 노포 일식점에서 경력을 쌓은 사장님이 제공해 주시는 에도마에스시와 계절의 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16,500엔 코스 단 하나만 있으며 기타신지 중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오마카세 스시집인데요.
술에 잘 어울릴 만한 요리가 나온다고 하니까 평소에 술을 즐겨 드시는 분들한테도 추천합니다!
오사카 <창작요리 스시 다카히로(創作料理 鮨 たかひろ)-신사이바시(心斎橋)>
오사카 굴지의 번화가인 신사이바시에 위치하는 이 가게는 일본 모든 지역의 시장에서 직송한 싱싱한 식재료로 계절의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요리를 모토로 눈으로도 즐길 수 있는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예쁜 요리를 제공해 주세요.
스시뿐만 아니라 일품요리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후쿠오카 <스시・일본요리 고요미(鮨・日本料理「暦」) /HILLTOP RESORT FUKUOKA-사쿠라자카・롯폰마츠(桜坂・六本松)>
후쿠오카 시내에서 제일 오래된 호텔인 ‘후쿠오카 야마노우에 호텔(福岡山の上ホテル)’에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규슈를 중심으로 일본 각 지역의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스시와 일품요리를 만끽할 수 있어요.
호텔에서만 실현이 가능한 개방적이고 모던한 분위기 속에서 독창적인 요리를 즐기면서 잠깐의 힐링 타임을 가져보세요~!
후쿠오카 <스시도코로 니시노카쿠레(すし処 西の隠れ)-니시나카수(西中州)>
식초에 엄청난 고집을 보여주는 이 가게에서는 창업 300년을 넘는 식초 전문점에서 직접 구매한 3가지의 식초를 블랜딩해서 만든 샤리(밥)와 생선으로 최고급의 스시를 즐길 수 있어요.
스시집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요리집, 닭꼬치집에서도 일한 경력이 있는 사장님이어야 가능한 특별한 오마카세 코스를 즐겨 보세요~!
후쿠오카 <스시요리 이치타카(鮨料理 一高)-오호리공원(大濠公園)>
고급 주택가의 한편에 위치하는 ‘스시요리 이치타카’.
20년 동안 스시집에서 경력을 쌓은 사장님이 개업한 고급 스시집이에요.
규슈 최고급의 식초와 간장을 사용하며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심플하면서 최고의 맛을 만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