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재가 섞여 있는 매력적인 곳이 바로 교토인데요. 이번에는 교토 여행시 참고하시기 좋은 선물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지야
한국에서도 너무나 유명한 요지야! 교토에 갔다면 요지야 본점은 꼭 들려야겠죠!
당연히 추천상품은 기름종이 입니다.
사이즈가 커서 사용하기가 좋고 흡수력이 정말 좋습니다.
디자인이 일본스러운 것도 선물용으로는 딱이죠! 물론, 기름종이 이외에도 다양한 스킨케어 용품도 있습니다. 바르는 향수도 유명하죠!
말차맛의 쿠키나 모나카 등 화장품 이외에도 나 자신을 위한 선물이나 지인들의 선물용으로도 너무나 좋습니다.
요지야 (よーじや)
찾아가는 법: 게이한 ‘기온시조역’에서 시조도오리를 동쪽으로 도보로 5분
홈페이지: https://www.yojiya.co.jp/
규쿄도
특별한 날, 감사의 마음이나 사랑하는 마음 등 손편지를 쓸 기회가 있다면 이왕이면 질 좋고 멋진 편지지와 봉투로 전하고 싶으시죠?
교토에 딱 맞는 일본식 잡화점이 있습니다.
편지 쓰는 것이 어색하고 손글씨가 조금은 부끄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모든 것을 예쁘게 담아 줄 편지지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누군가에게 보내는 편지도 좋지만, 예쁜 편지지에 나 자신에게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은 여행의 추억이 될 것 같아요^^
규쿄도 (鳩居堂)
홈페이지: https://kyukyodo.co.jp/
UCHU wagashi
일본 전통 과자인 낙안(落雁)은 쌀이나 콩, 메밀 등의 가루에 물엿이나 설탕을 섞어 색을 입히고 틀로 눌러 굳혀 건조를 시킨 과자인데요.
교토교엔 바로 옆, 데라마치도오리에 위치하는 「UCHU wagashi」의 낙안은 모양이 귀여울 뿐만 아니라 장인의 솜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입에 넣으면 고급스러우면서도 독특한 단맛이 남아 다른 과자에는 없는 맛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아기자기한 귀여움과 고급스러운 맛을 겸비한 최고급 설탕 과자이기 때문에 교토의 기념품이나 선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계절 한정 상품도 있다고 하니 꼭 체크해보세요!
UCHU wagashi
홈페이지: http://uchu-wagashi.jp/
교토 마룬 (마룬 아라시야마점/嵐山まるん)
교토다움을 느낄 수 있는 귀여운 기념품을 찾는다면 “쿄토 마룬”을 추천드려요.
점포에 들어가자마자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귀여운 잡화들로 마음이 설레게 되는데요. 어느새 동심으로 돌아가 있는 자신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많은 상품 중에서도 특히 소개하고 싶은 것은 ‘마이코차’입니다.
귀여운 마이코의 일러스트가 매력적인 마이코차는 우지녹차, 유자녹차, 검은콩 호지차 등 종류도 다양한데요. 각각의 차가 가진 효능들도 적혀 있어서 나에게 맞는 차를 고를 수 있습니다.
참! 피부 미용에 좋은 차도 있으니 찾아보세요^^
쿄토마룬 (京都まるん)
홈페이지: https://www.kyotomarun.com/
마룬 아라시야마점(嵐山まる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