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일본에서 생활하며 원하는 가전 제품 등을 구매할 때,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한다.
카가쿠닷컴
가장 먼저 확인하면 좋을 사이트는 일본의 에누리닷컴과 비슷한 가격비교 사이트 카가쿠닷컴(価額ドットコム)이다.
구매를 원하는 제품이 있을 경우, 검색 창에 제품 명, 메이커 혹은 품번 등을 입력하면, 현재 해당 제품을 판매 중인 온라인 사이트의 가격을 비교해서 보여 준다.
비단 컴퓨터, 휴대폰 및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잡화 등 생활 용품까지 수많은 제품의 현재 판매 가격 상황을 비교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배송료의 유무나 가격까지 알려 주며 직접 판매 사이트로 이동까지 가능하다.
아마존, 라쿠텐이치바(楽天市場)
카가쿠닷컴에서 대략적인 가격 비교가 끝났다면, 가격이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이용해 구매를 해 보자.
항상 그렇지는 않지만 일본의 초대형 쇼핑몰 사이트인 아마존이나 라쿠텐이치바 등에서 최저가에 판매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초대형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경우, 개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배송도 빠른 편이고 혹시 생길 문제의 소지가 적으므로 가급적 이용을 추천한다.
다만, 아마존의 경우는 프라임 회원 가입을 해야만 무료 배송과 빠른 배송을 해주는 경우가 많고, 라쿠텐의 경우엔 구매 가격이 3,980엔(세금 포함) 이상일 경우에만 무료 배송을 해주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https://www.amazon.co.jp/
https://www.rakuten.co.jp/
대형 가전 양품점
아마존이나 라쿠텐 혹은 개인 사이트에서도 원하는 물건이 없는 경우엔 직접 발품을 팔아 보자.
특히 일본에는 요도바시 카메라, 빅 카메라, 야마다 전기 등 대형 가전 양품점이 다수 존재한다.
대형 가전 양품점은 인터넷 구매보다 가격대가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다만 제품 샘플을 직접 만져 보고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매장에 따라 직원에게 상기에서 설명한 카가쿠닷컴의 가격을 보여주며 가격을 협상할 수도 있으며, 구매시 구매 금액 일부를 포인트로 받을 수 경우도 있는 등 장점이 있어 잘 이용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